애플 매직 트랙패드 2
Q. 애플 트랙패드 2를 어디서 구매했고 사용감은 어떤가요?
이번에 프리스비 매장에서 직접 골라 구매한 애플 매직트랙패드 2를 직접 사용해서 느낀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매장에서 처음으로 매직 트랙패드2를 보았을 때 생각보다 사이즈가 상당히 작아서 사용했을 시 불편할 수 있겠다고 생각이 들었지만 맥미니에 연결시켜 사용해보았는데 넓이는 작았지만 사용하는 데 있어서 딱히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매장 구매했을 시 가격이 149,000원으로 새 제품을 구매했는데 원래는 중고로 구매하면 어떨까 했지만 아직까지 중고와 새 제품의 가격차이가 크지 않아서 비슷한 가격대이면 차라리 새 걸로 사는 게 낫겠다 싶어서 프리스비에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Q. 애플 매직 트랙패드 2의 구성품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나요?
매직 트랙패드 2를 언박싱해보니 안에는 트랙패드2 한개와 8핀-USB 연결선 1개에 사용설명서가 들어있었습니다. 매직 트랙패드2는 이 연결선으로 사용할 컴퓨터에 연결시키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연결선을 사용하고 싶지 않으면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서 매직 트랙패드2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매직 트랙패드2를 맥 os가 아닌 일반 데스크톱에 연결했을 시 마우스처럼 커서는 움직였지만 매직 트랙패드 2에서 쓸 수 있는 기능들을 모두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호환 쪽에 문제가 있는 걸로 보이는데요, 예를 들면 맥 os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마우스 오른쪽 클릭 기능은 매직 트랙패드 2에서는 두 손가락을 동시에 누르면 되지만 일반 조립식 데스크톱에서는 이 기능을 쓸 수가 없었습니다.
매직 트랙패드 2에는 전원을 끌 수 있거나 킬 수 있게 해 놓은 스위치가 있는데 위 사진에 보시는 데로 끝쪽에 위치해있습니다. 디자인을 살펴보면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 있게 경사가 진 디자인이라 사용하게 되면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전혀 불편하지 않았고 사용감에 있어 이질감이 들지도 않았고 편하게 쓸 수 있었습니다.
Q. 매직 트랙패드 2를 맥 os 연결한 후 사용 조작 방법은?
첫 번째. 마우스 오른쪽 클릭 기능은?
: 매직 트랙패드 2에 두 손가락을 동시에 클릭하세요.
두 번째. Alt + Tab 기능은?
: 세 손가락을 닿은 상태에서 위로 밀어주세요.
세 번째. 웹서핑 중 뒤로 가기 기능은?
: 두 손가락을 닿은 상태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밀어주세요.
(※ 만약 앞으로 가기를 하고 싶다면 반대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두 손가락으로 밀어주시면 됩니다.)
Q. 매직 트랙패드 2를 무선으로 연결시켜 사용이 가능할까?
8핀 단자는 뒤쪽 가운데에 위치해있으며 연결선을 꽂아서 연결하면서 사용할 수 있고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선 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직 트랙패드 2의 장점이죠. 우리가 쓰는 무선 마우스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 무선 마우스 같은 경우는 AA 건전지가 필요로 하지만 이 매직 트랙패드 2는 연결선으로 먼저 충전을 시켜서 무선(블루투스)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특별히 건전지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맥미니(맥 os)
이렇게 맥미니에 USB 단자로 연결시켜 영상 편집으로 사용해보았는데 저 같은 경우 영상 편집을 할 때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를 사용하는데 이 매직 트랙패드 2가 호환이 정말 잘되어있어서 편집을 하게 되면 레이어가 쌓여있고 상세하게 컷 편집을 하려면 줌 기능을 많이 쓰는데 마우스의 경우 가운데 휠과 Alt버튼을 동시에 눌러가면서 줌을 하지만 매직 트랙패드 2는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에서 단 두 손가락으로 확대와 축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너무 편했습니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정확히 클릭하는 면에서는 마우스를 많이 이용해서 그런지 마우스가 정확하지만 매직 트랙패드 2도 쓰다 보면 마우스처럼 익숙해져서 클릭도 정확히 할 수 있을 듯 보입니다.
https://travellingturtle.tistory.com/108
애플 매직트랙패드 2를 2주간 쓰면서 느낀 점
애플 매직 트랙패드2를 터치하면 마우스 클릭하면 들리는 소리가 들리는 점이 신기했습니다. 터치감은 예전 구형 아이폰에 달려있는 홈버튼과 비슷한 느낌이어서 친숙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가격이 비싸다는 점과 좀 더 넓이가 넓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지만 이제는 항상 챙겨가면서 마우스 대신으로 사용하고 있어 만족스러운 애플 매직 트랙패드 2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터틀 IT > 애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아이폰 11 퍼플 색감 장난아니다 중고로 착한 가격에 구매 후 사용 리뷰 (0) | 2021.05.31 |
---|---|
중고나라에서 맥미니 M1 중고 기본형 71만원에 구매 후 썰 푼다 영상편집 거뜬해 (0) | 2021.05.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