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틀 국내 여행/가평

가평 여행 에델바이스 스위스테마파크에서 스위스 마을을 체험하다

거북이의 꿈 2020. 7. 2. 15:27
728x90
반응형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태어나서 한 번도 스위스에 가본 적이 없어 어떠한 지역인지 그 나라 문화를 체험해보고 싶다는 생각은 예전부터 해왔었습니다. 그런데 경기도 가평에 스위스 마을이 있다고 해서 검색해서 알게 됐는데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라는 곳이 스위스를 모방하여 만든 건물과 그 문화의 전통을 완벽하게 표현하고 있어 친구와 놀러 가게 되었습니다.

스위스 마을의 건물

에델바이스 테마파크에 도착하기까지 험난한 길을 지나가야만 했습니다. 여기는 산 위에 있는 장소이기에 차로 이동해도 많이 이동해야만 했고 굴곡진 길이 많아서 올라가는데 몇 시간이 소요가 되었습니다. 그래도 저희는 우열곡절에 스위스 마을에 도착하게 되었고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그림 같은 풍경을 보고 너무 놀랐습니다. 예쁘게 지은 건물과 끝을 알 수 없는 자연의 풍경에 입구에서 섣불리 움직이지 못했답니다. 너무 아까운 광경이라 사진을 많이 찍었던 게 생각이 납니다.


주소는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이천리 306-3이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00 ~ 18:00, 주말 또는 공휴일은 오전 09:00 ~ 18:00, 연중무휴입니다.

스위스 마을의 풍경

여기가 정말 그 가평이 맞는지 알 수 없을 만큼 놀라운 광경이죠? 이때 날씨가 좋았긴 했지만 이 정도로 푸르른 하늘일 줄 몰랐고 사진을 찍고 있어서 이 풍경에 눈을 떼지 못했습니다. 경치 또한 스위스 자연을 모방했는지는 모르지만 왠지 스위스에 간다면 산과 들이 이렇게 되어 있지 않았을까 하며 구경했던 거 같습니다. 자 그럼 에델바이스 테마파크가 어느 정도로 스위스 마을을 잘 묘사했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건물에 벽화가 참 많았어요 굉장히 아트적인 색감이 드러나 있었고 사진에는 한 여자아이가 물을 주는 모습의 그림이 크게 그려져 있었습니다. 한 스위스 마을의 축제하는 모습을 담아내어 만든 곳이길래 실제로 스위스 마을에 가시면 저런 그림이 많이 보이실 것 같습니다. 

찰리와 초콜릿공장의 벽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스위스는 초콜렛으로 1등의 나라로 어마어마하게 큰 초콜렛 공장이 무려 5개나 있다고 합니다. 스위스 여행에 가게 되시면 분명 초콜릿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 짜여 있을 거고 과거에는 많은 사람들이 체험하다 보면 공장에서 만들어지는 초콜릿들의 위생으로 인해 진행하지 못했지만 지금은 할 수 있다고 하니 꼭 스위스에서는 초콜릿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또 어떤 맛인지 먹어보는 시간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 보면 스위스 사람들이 어떤 문화를 즐겼는지 또 옛날 모습이 어땠는지를 간접이 아닌 실제로 볼 수 있게 인테리어를 꾸몄습니다. 스위스는 초콜릿뿐만 아닌 맥주로도 유명했더군요. 맥주 박물관처럼 해놓은 건물도 있었고 또 크리스마스를 특별히 생각하는 게 보였습니다. 스위스는 크리스마스가 1년 행사 중 가장 아름다운 축제라고 합니다. 만약 스위스로 여행을 가시게 된다면 12월 크리스마스 때를 노려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말 그대로 스위스 테마파크로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말하는 것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또 볼거리가 많도록 에델바이스도 여기저기 꾸민 곳이 많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큰 곰돌이 인형이 있어서 사진을 찍는 저희였습니다. 실내뿐만 아니라 실외에도 이렇게 포토존 또는 볼거리를 볼 수 있었습니다.

야외에는 옛날 스위스에 있는 기차를 표현한 곳이 있어 들어가 사진을 찍어본 사진입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나무나 쉼터 등 온통 스위스의 향기를 맡을 수 있을 만큼 잘 꾸며진 곳들이 너무나 많았습니다. 서로 인생 샷을 남기는 시간을 가졌고 다음은 조금만 올라가면 있는 작은 동물원에 가보았습니다.

바로 미니 양 떼 목장이 있었습니다. 여기서는 양 떼들의 먹이를 판매하고 있는데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은 알아서 3천 원을 통에 넣어 양 먹이를 가져가도록 만들어 놓아서 양심 있게 돈을 통에 넣고 가져가 양들에게 먹이를 줘보았습니다. 분명 저희보다 앞서 먹이를 준 사람들이 많았을 텐데 저희가 주는 먹이를 허겁지겁 먹더군요.

동물들도 체험할 수 있어서 흡족한 시간을 보냈고 저는 친구하고 왔지만 가족분들과 함께 가족 여행으로 와도 좋을 테마파크였습니다.

그만큼 유명하기도 하고 잘 만들어진 곳이라 그런지 이곳에서 드라마 촬영지로도 사용한다고 하니 많이들 놀러 가서 스위스 문화를 조금이나마 체험을 통해 코로나로 인해 못 간 해외여행을 간접으로나마 체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것으로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에델바이스 테마파크에서 스위스 마을을 체험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