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틀 IT/삼성

삼성 매장에서 갤럭시 워치4 44mm 실버 색상 스크랩과 케이스 직접 사서 써본 후기 카카오톡 보낼수있어

거북이의 꿈 2021. 10. 15. 21:28
728x90
반응형

삼성 갤럭시 워치 4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어제 삼성플라자 매장에 직접 가서 갤럭시 워치 4를 보고 마음에 들어 내 돈 내산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스마트워치는 스마트폰을 상황으로 인해 잘 못 본다거나 주머니에 자주 꺼내서 쓰지 못하는 경우에 착용하면 좋은데요, 저 같은 경우 야외에서 촬영하는 일이 많다 보니 이번 갤럭시 워치 4는 저에게 꼭 필요한 통신 수단이라 생각해 이렇게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자 그럼 착용해보고 느낀점과 기능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나는 왜 갤럭시 워치4 44mm 실버를 구매했을까?

직접 매장에 방문해서 갤럭시 워치4 40mm와 44mm 그리고 갤럭시 워치4 클래식의 실물을 보며 손목에도 차보고했는데 이번 갤럭시 워치 4가 저에게는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갤럭시 워치4는 일단 클래식과 다르게 회전 베젤이 없어서 라인이 매끈한 디자인이라 맘에 들었습니다. 베젤이 있는 갤럭시 워치4 클래식도 착용해보았는데 디자인은 고급스러웠고 회전 베젤을 돌리면 부드럽고 약간 기계식 느낌이 들어서 그런지 전통적인 시계를 사용하는 듯했습니다.

그래도 제가 갤럭시 워치 4를 선택한 이유는 바로 더 나은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 때문이었습니다. 갤럭시 워치 4 44mm가 제가 봤을 땐 글씨가 40mm보다 더 잘 보이고 배터리가 20% 더 많기 때문에 44mm로 선택했고요. 이번 갤럭시 워치4 시리즈는 갤럭시 워치4에 갤럭시 최초 워치에 구글 wear OS를 탑재해서 올해 4분기에는 카카오톡이 설치를 지원해서 추후 카톡을 자유롭게 보고 답장할 수 있으니 미리 사두는것도 나쁘지 않아 구매했습니다.

삼성 갤럭시워치4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중

구매하자마자 친구를 불러 같이 카페에 가서 갤럭시 워치4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수다를 떨었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하는데 시간이 10분이나 소모되니 참고하셔서 여유 있을 때 해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친구는 아이폰 유저로 시계 역시 애플 워치 6을 LTE로 구매해 사용하고 있어 저의 갤럭시 워치 4와 비교했지만 전화, 카톡, 심박수 측정, 수면 측정, 알람, 어플 사용 등 웬만한 주요 기능들이 거의 똑같았다는 점이 놀랐습니다. 친구의 애플 워치 6은 총 69만 원에 구매했는데 저는 29만 원(+삼성 3만 원 쿠폰)으로 사용하는 기능이 같다는 게 너무 신기하고 뿌듯하더군요.

 

  • 갤럭시 워치 4로 안드로이드 어플 사용은 어떨까?

저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고 있어 유튜브 뮤직을 공짜로 사용하는데 갤럭시 워치 4에도 이 유튜브 뮤직 어플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 다운로드하여 듣고 있는 곡을 다른 곡으로 변경하거나 볼륨을 높였다 줄였다 하는데에 있어 스마트폰보다는 이 갤럭시 워치 4로 컨트롤하는 게 매우 편하더군요.

카카오톡의 경우 애플 워치 6과 다르게 카카오톡 어플이 아직 없어서 앱 사용은 불가지만 카카오톡이 오면 알림이 오면서 미리보기가 되는데 클릭하면 마치 카톡방에 들어온 거처럼 전에 썼던 채팅까지 모두 다 볼 수 있는데 좋은 점은 읽지 않음으로 볼 수 있어서 읽음 표시 1이 지워지지 않으면서 보낸 카톡을 전부 볼 수 있습니다.

받은 카톡 메시지에 답장도 갤럭시 워치 4로 할 수 있는데 답장 올 시 마이크, 키보드, 펜으로 글씨를 적어 보낼 수 있는데 이 중에 마이크를 선택해서 갤럭시 워치 4를 가까이해서 대답하면 알아서 인식해줘 카카오톡 메시지를 간단히 보낼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그리고 추후 올해 4분기에 삼성이 갤럭시 워치 4 시리즈에 카카오톡 어플을 지원해준다고 하니 기다리시면 갤럭시워치 4로 카카오톡을 마음껏 사용하실 수 있으니 지금 미리 사놓아도 후회하지 않을 거 같습니다.

아쉬운 점은 갤럭시 워치4는 티머니로 결제가 가능하지만 삼성페이로는 결제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갤럭시 워치4 투명 케이스 구매해서 사용해보세요~

시계는 항상 차고 다닐 시 흠집이 나길 마련이죠. 그래서 전 흠집을 최소화하기 위해 갤럭시 워치 4 실버 색상에 투명 케이스를 하나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9천 원대로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어서 잘 사용해서 갤럭시 워치 4를 오래오래 쓰려고 합니다.

  • 갤럭시 워치 4로 더 다양해진 측정! 체지방까지?!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이죠 바로 새로운 삼성의 바이오액티브 센서가 들어간 갤럭시 워치 4는 착용한 사람의 체성분과 체지방을 측정이 가능해졌습니다. 저는 신기해서 바로 측정해보았는데 저의 체지방이 20%나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번 갤럭시워치4는 알루미늄 케이스로 이루어졌으며 갤럭시워치 4 클래식은 스테인레스라는 더 내구성이 강한 소재로 만들었으나 가격이 10만원이 더 비싸고 기능도 별 차이 안나서 구매한 저의 첫 갤럭시 워치4 실버 색상의 스크랩을 사용해도 예쁘게 느껴지는데 3만 원 삼성 제품 쿠폰이 있어 브라운 색상의 가죽 스트랩을 구매해놓아서 스트랩을 변경하면 더 예뻐질 갤럭시 워치 4를 기대하면서 오늘의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