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거리
이번에는 청주로 여행 와서 가장 인기 있는 거리, 카페 거리에 놀러 갔습니다. 청주에는 예쁜 카페가 많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는데 과연 어느 정도로 예쁠지 한번 같이 보면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첫 번째로 보인 카페는 라비린스라는 카페로 천국의 계단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왜 천국으로 가는 계단을 이야기하냐면 이 곳은 루프탑이 있고 위에 새하얗게 칠해진 올라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이 계단에 올라가면 흰색으로 네모난 문처럼 되어 있고 거기서 사진을 찍으면 계단과 하늘만 보이는 마치 천국으로 올라가는 계단처럼 보이게 됩니다. 원래부터 저기에 꼭 가보고 싶었어서 다음에 다시 청주로 갈 때 꼭 들리기로 정했답니다.
라비린스 외에도 이 곳 카페거리는 예술적인 디자인과 독특한 인테리어로 주목을 끄는 카페가 많았습니다. 이 사진에 나와있는 카페는 커피 트레이더스라는 카페로 아담한 크기와 배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깔끔하고 좋은 느낌이였지만 많은 사람을 수용하기에 부족한 크기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은 able703카페로 저희가 더위에 지쳐서 못 움직이고 있을 때 빙수를 판매한다는 배너를 보고 들어가서 시원한 딸기우유빙수를 먹었던 게 생각이 납니다. 여기도 라비린스처럼 루프탑이 옥상에 있고 큰 테라스들이 몇 개가 보였습니다. 그리고 여기 2층에는 보드게임도 있어서 재미있게 게임을 하면서 빙수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청주의 카페거리에는 정말 다양한 카페들이 많았습니다. 그 중에서 애니멀 빌리지라는 카페는 동물 카페로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거북이, 강아지 등 동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여기를 가봐야 할 것 같습니다.
작지만 실내가 너무 예뻐보여서 찍은 엔 다이닝 카페. 이곳은 또 어떤 카페이길래 이렇게 밖에서만 봐도 안에가 예뻐 보이는지 궁금했습니다. 하지만 안에는 들어가 보지 못하고 밖에서 구경만 했습니다. 다음에는 여기도 꼭 들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곳은 드라마 촬영지 또는 영화 촬영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시면 제빵왕 김탁구 등 유명 드라마 배우들의 모습을 연출하는 동상들이 있었고 카메라와 감독 그리고 스태프까지 동상으로 재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생생하게 묘사한 모습이 신기했습니다. 잘 만들어 진데다가 리얼하기까지 합니다. 카페거리이면서 드라마길이기도 한 수암골의 어느 한 거리. 가보시면 이중으로 볼거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드라마 촬영하는 장면들을 자세히 본 후 다시 다른 곳으로 향해갔습니다. 그런데 걷다보니 어느새 카페가 보이지 않을 만큼 걸어왔습니다.
가다 보니 청주의 도시를 한 번에 볼 수 있었습니다. 고요하고 깨끗한 청주의 카페거리. 청주로 여행 와서 볼거리를 찾으신다면 꼭 여기를 오셔서 스케일이 다른 카페의 모습을 보며 즐기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청주 카페 리뷰를 마치면서 다음 포스팅은 더 유익한 정보들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터틀 국내 여행 > 청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주 운보의집 미스터션샤인 촬영지로 전통있는 여행 장소 (0) | 2020.07.28 |
---|---|
청주 수암골 벽화마을 순수하게 그려진 그림을 보고 힐링 후기 (3) | 2020.07.09 |